티스토리 뷰

국민건강검진 대상자 조회 안내

아시겠지만, 국민겅강보험공단 홈페이지를 이용하면 건강검진 대상자의 조회가 가능하고 이걸로 무료검진 대상인지 아닌지 알 수가 있습니다. 좀 더 자세히 알아보기로 하겠습니다.

통보를 받을 경우 일반적으로는 우편으로 받습니다. 우편이 도착 하지 않는 경우도 있고, 문제가 생겼을 경우는 알아서 보인인지국민건강검진 대상자 조회를 해야합니다. 온라인으로 간단하게 할 수 있습니다.

 


이렇게 국민겅강보험공단에서 실시하는 무료 검진을 자세히 알아보면 사무직의 경우 2년에 1회이고 비사무직의 경우는 1년에 1회입니다. 또 직장인을 보면 회사 입사 후에 1년후에 대상자가 됩니다.

검진 내역을 궁금해 하는 분들도 계실 겁니다. 신체 검사 내용은 시력, 청력, 같은 것을 기본적으로 체크하고 혈압이나, 콜레스테롤 구강검진을 합니다. 또 흉부방사선 검사 피검사 등,  소변검사도 있습니다.

 


1차검사가 있고 2차 검사가 있습니다. 그리고 검진 후에 2주 정도면 내용을 알 수가 있습니다. 기본적인 내용은 이렇구요. 국민건강검진 대상자 조회를 하는 방법은 아래와 같습니다.

국민건강보험공단 사이트에 일단 들어가야겠죠? 그리고 개별민원 메뉴로 들어갑니다. 여기서 건강검진 -> 나의 국민건강검진 대상자 조회를 눌러서 보시면 되겠습니다.